회장님인사말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방문을 환경합니다.

21세기는 바야흐로 환경의 시대입니다.
경제적 욕구만큼이나 쾌적한 환경의 필요성이 중시되는 시대입니다.
환경은 우리 세대의 전유물이 아니고 선조가 우리에게 남겨주었듯이 미래 세대를 위해 깨끗이 남겨두어야 할 유산입니다.
이런 의미가 제대로 인식외어야만 비로소 지속가능하 발전이란 말이 설득력을 갖게 되겠지요.

부산 지방의제, "녹색도시 부산21"은 미래세대와 공유할 환경에 대하여 우리 세대가 고민하고 실천해야 할 행동강령을 담은 것이며 또한 그 행동강령을 이끌어 내는 과정의 생화운동이기도 합니다.

협의회는 "녹색도시 부산21"의 실펀을 위해 시민, 행정, 기업이 힘을 모아 만든 단체입니다.
비록 협의회 위원은 아닐지언정 "녹색도시 부산21"의 실천은 모두가 주인이 되어야하며 부산사람이 가장 중심에 서있는 실천운동이어야 할 것입니다.

녹색도시 부산21 홈페이지는 모든 시민에게 열려있습니다.
자료실을 통하여 환경을 배우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실펀적 의지를 담은 좋은 글을 올려서 많은 시민들이 환경의 참 뜻을 공유하기를 바랍니다. 녹색도시 부산21은 몇몇 사람이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이끌어내야 할 과자이기에 더욱 더 여러분들의 참여가 중요한 것입니다. 또한 21세기에는 실펀의 시대입니다.
진정 우리가 필요한 것은 앉아서 기다리지 않고 찾아 나서고 용감히 부딪혀 쟁취해야 하는 때입니다.
우리 모두 지속가능한 밝은 사회, '녹색도시 부산21'을 위해 힘차게 매진합시다.

감사합니다.

공동회장 이진애